본문 바로가기
Team

성장하는 에듀테크 교육 스타트업, 휴몬랩을 소개합니다!

by 휴몬이 2020. 2. 24.

휴몬랩은 에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에듀테크(Edu-Tech)는 Education과 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2020년 현재는 메이커, SW, 창업 교육 분야에서 기술(IT)을 접목해 교육 분야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Creating Learning Culture Everyone Can Enjoy=모두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문화를 만듭니다 라는 말을 항상 마음 속에 품고 있습니다.

 

개발팀을 비롯해 휴몬랩의 '휴몬이'들이 어떻게 일하고, 얼만큼 성장하고 있는지 기술블로그에 차근차근 공유하려 합니다. 이 글은 그 전에 휴몬랩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

성장스토리

휴몬랩은 2017년 4월에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2020년 2월인 현재까지 스타트업이지만 아무 투자 없이 지금까지 꿋꿋하게 버텨왔습니다. 앞으로 필요에 따라 투자를 받을 수도 있긴 하지만, 투자 없이 살아남을 수 있는 자생력 하나 끝내주는 스타트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공동창업자 3명이서 시작해 10명 이상의 규모로 성장한 지금까지 20,000명 넘는 교사, 학생, 강사, 400개 넘는 기관이 휴몬랩의 교육을 받아왔습니다. 매해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엔 누구나 그렇듯 힘들었습니다. 24시간 카페에서 밤잠 줄여가며 일하기도, 강남의 오피스텔에 얹혀 일하기도 했고, 공유 오피스도 사용해보았고, 10평도 안되는 사무실에 구겨져서(?) 일할 때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경찰병원 역과 도보 3분 거리의 사무실에 위치해 있습니다.

 

→ 휴몬랩 이야기 더 알아보기 - https://huemonelab.com

 

휴몬랩

휴몬랩은 IT기술을 통해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교육기술 (EduTech) 회사입니다.

huemonelab.com

▶ 휴몬랩 메이커

사업 초기 아두이노 키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쓰레기통 만들기 키트(2017)). 다른 아두이노 키트들은 많지만, 우리만의 차별성(특허 출원한 트랜스포머 박스, 브레드보드 스티커 등)이 있어서였는지 많은 학교, 기관에서 사용해주셨습니다. 이후 2번의 리뉴얼을 거치고, 1번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메이커스 박스 시리즈 - LED KIT, ACTION KIT (2019)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미 출시한 제품이더라도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들어오면 겸허히 수렴하고 과감히 수정하였고, 이런 노력이 결과로 빛을 발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도 신제품 출시와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이커스 박스를 비롯한 다양한 메이커(3D 프린팅/모델링, 피지컬 컴퓨팅, IoT, 프로토타이핑 등) 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며 휴몬랩 메이커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휴몬랩 메이커 브랜드 홈페이지 - https://makers-huemonelab.com

→ 휴몬랩 메이커 교육 케이스 - https://makers-huemonelab.com/educationcase

 

휴몬랩 메이커

휴몬랩 메이커는 메이커와 코딩을 즐겁게 배우고,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 교육키트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makers-huemonelab.com

▶ 플로우코딩

전국 각지를 누비며 메이커 교육을 진행하다보니 학생, 교사, 강사들이 진짜 필요한 코딩 학습 서비스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만든 것이 바로 플로우코딩입니다.

 

플로우코딩은 현재(2020년 2월) 웹 베타 버전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사라지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웹 버전의 경우 3번의 테스트를 거쳤고, 100명의 테스터에게 검증을 받아 현재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열심히 개발중입니다. 플로우코딩은 모바일 버전으로도 준비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1차 개발과 알파 테스트, 베타 테스트를 마쳤고, 마지막 출시를 위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플로우코딩은 '블록코딩과 텍스트 코딩 사이의 괴리감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순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라 많은 것을 설명할 순 없지만 궁금하다면 플로우코딩 출시를 기대해주세요! 웹과 모바일 모두 같은듯 다른 매력으로 다가가려 합니다.

지금의 휴몬이들

공동창업자, 개발자, 기획자, 마케터, 자체 강사 선생님들을 포함해 약 10명 정도 휴몬랩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경영/사업지원팀, 기획/디자인팀, 소프트웨어 개발팀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휴몬이들은 팀으로 묶여있지만, 각자 맡은 분야에서 전문가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만이 휴몬이가 될 수 있구요!

각 팀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협업하고 있는지 등 팀의 자세한 이야기들은 차차 풀어내보려 합니다 :)

휴몬랩의 미래

휴몬랩은 앞으로 메이커 브랜드와 플로우코딩을 더욱 성공적으로 일궈나가는 동시에 오프라인 진출 등 교육 분야 내에서 여러 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더욱 성장할 휴몬랩을 지켜봐주세요!

휴몬랩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의 사이트들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인재가 있다면, 언제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휴몬이가 되고 싶다면, 응원의 메세지나 피드백이 있다면 ask@huemone.com으로 연락주세요. :-)

 

 

댓글